생활정보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과 운동 총정리

Joeun Magazine 2019. 3. 6. 23:00
반응형


현대사회에서는 비만이 병에 속하고 비만은 모든 질병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재중 조정을 하려면 먹는 양과 적당한 운동이 필요한데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운동은 거의 하지 않는다.저녁에 회식을 할 때는 과식하는 것이 당연하다.칼로리가 높은 술까지 마시면 똑같이 지방으로 저장된다.궁극적으로는 체중이 늘어 입은 옷이 작아 새 정장을 구입해야 하는 사태까지 벌어진다.


다이어트식단


한번 체중이 늘면 몸이 무거워져 다 귀찮아진다. 

그렇게 하면 게을러질 것이다. 그러다 체중 조절을 하기 위해 식사 메뉴를 바꾼다. 실제로 평소보다 섭취하는 양을 훨씬 줄이기도 하고 하루 한 끼는 굶기기도 한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배가 고프고 또 평소 먹던 것처럼 먹으면 전보다 체중이 훨씬 늘어난다. 이것을 통상적으로 일컬어 요요현상이라고 한다.


간간히 식사를 하거나 운동과 함께하지 않는 다이어트는 실패할 운명에 있다.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는 건강에 아주 나쁜 영향을 미친다. 심지어는 주근깨와 함께 급노화 현상으로 들어나기 때문이다. 반드시 운동과 병행하면서 하루 섭취하지 않으면 적절한 칼로리 음식을 잘 짜서 음식을 섭취해야만 효과적인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이라고 할수가 있다.




다이어트식단 다른이미지



골고루 식단을 짜면서 영양 불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영양 구성을 잘 짜야 한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이 잘 맞는 음식을 프로그램에 넣어야 합니다. 탄수화물은 오트밀이나 고구마, 바나나 등으로 대체하고 단백질의 경우에는 닭 가슴살, 생선, 계란 및 유제품이나 견과류 등 골고루 섭취하면 좋고 가급적 음식은 저염식으로 설정할 필요가 있다.


특히 닭 가슴살은 고단백질로써 다이어트 식단으로 매우 적합하다.

탄수화물이나 지방보다는 포만감이 오래가면서도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하는 사람에게는 필수적이다. 다이어트 때 운동을 병행하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야만 근육의 손실을 막는다. 단백질 섭취랑은 근육을 움직이는 에너지원으로 근육량 감소를 예방하므로 단백질 섭취 양을 많이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다이어트 운동 식단에서 단백질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는 근육 성장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지금 말하고 있는 바로 이 근육 성장이 결국 운동을 지속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운동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이라고 할 수가 있다.



다이어트식단과 운동 정리



식단을 영양소 별로 골고루 계획했다면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

유산소운동은 운동을 시작하고 30분 이후부터 지방을 태워주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할 수가 있다. 기본적으로 운동을 하다 보면 30분 이후가 되면 호흡이 거칠어지고 땀도 많이 난다. 비록 몸이 힘들지만 지방이 타들어가는 중이라서 더 생각하면서 고비를 잘 넘기면서 운동을 꾸준히 3개월 이상하다 보면 어느새 체중이 많이 빠지는 것을 볼 수 있다.


다이어트 운동 시작 전 순서를 알아보자.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반드시 5분에서 10분 정도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고 굳어진 몸을 자연스럽게 풀어준다. 그리고 유산소운동 1시간, 근력운동을 30분, 다시 스트레칭 5분에서 10분 정도 하는 게 가장 좋다. 기본적으로 운동을 할 때 글을 쓸 때처럼 서론, 본론, 결론 식으로 운동을 해주어야 근육과 지방에 자극이 약, 강, 약으로 가기 때문에 이런 방식의 운동이 훨씬 더 지방을 연소시키고 근육 성장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아침 운동이 좋을까? 저녁 운동이 좋을까?

아침 운동의 경우에는 가벼운 유산소 운동이 좋고 저녁 운동은 헬스 운동이 효과적이다. 밤의 경우에는 운동이 끝나자마자 잠에 빠질 수가 있어 이는 곧 심장에 부담으로 갈 수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은 자기 전 한 시간 전에 운동을 끝내는 것이 좋다.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삼액기스 효능을 알아보자  (0) 2019.03.08
릴 하이브리드 쿠폰 쉽게 받아보자  (0) 2019.03.07
뿔소라 삶는법 쉬워요  (0) 2019.03.06
알로에 성분을 알아보자  (0) 2019.03.06
바나나 효능을 알아보자  (0) 2019.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