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해미읍성 맛집, 현지인추천 읍성뚝배기

Joeun Magazine 2020. 9. 9. 19:02
반응형

해미읍성 맛집, 현지인 추천 읍성 뚝배기

요즘 코로나 19 때문에 집콕 모드로 불편했었는데, 오래간만에 바람 쐬러 해미읍성에 다녀왔어요. 서산 태안 근처 볼거리 중에서 주차장도 편하고 사람도 붐비지 않아서 해미읍성을 가끔 찾아가는 편이에요.

 

모처럼 해미읍성 나들이를 왔기 때문에 맛있는 음식점을 찾아봤는데요. 해미읍성 맛집이 여러 군데 있지만 오늘은 따끈한 국물이 당겼기 때문에 해미읍성 맛집을 대표하는 국밥집을 다녀왔어요. 요즘같이 비싼 고물가 인플레이션 시대에 한우로 만든 소머리국밥이 만원이면 가격도 좋은 편인 것 같아요.

서산 해미읍성 여행이나 산책 생각하시는 분들이 속이 편한 한 끼를 기대하신다면 현지인이 추천하는 해미읍성 맛집 <읍성뚝배기> 한번 가보세요.

음식도 정갈하게 나와서 한끼 든든하게 먹기 좋았고요. 여자들이 좋아할 만한 깔끔함이 있는 식당이에요. 저는 한 번씩 가는 곳인데, 오늘은 맘먹고 포스팅해서 소개해봅니다.

 

저는 해미읍성에 가면 항상 해미읍성 공영주차장(무료주차장)에 차를 세웁니다.

조금 걸어 다니더라도 주차하기 편하고 넓어서 좋아요.

해미읍성 골목길은 평일에도 은근 차가 많이 주차되어 있어서 골목길 한번 들어가면 차를 빼지도 못하고 주차하지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냥 해미읍성 주차장을 이용하면 무료주차면서 산책 삼아 조금만 걸어서 나오면 되니까 맘이 편한 것 같아요.

해미읍성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되고 있으니 부담스러워하지 마시고 편하게 이용하세요.

 

 

해미읍성 앞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들어오라는 문구가 적힌 베너가 있어요.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 아시죠?

해미읍성 가실 때는 마스크를 꼭 챙겨서 가시는 것 잊지 마시고~

참고로, 해미읍성은 관람이 무료입니다.

 

 

 

해미읍성 정문 맞은편에 보이는 읍성 뚝배기입니다.

제가 시골로 내려왔을 때부터 해미읍성 앞에 읍성 뚝배기가 자리 잡고 있었기 때문에 언제부터 생겼는지는 모르겠지만, 항상 찾을 때마다 사람이 붐비는 곳이라 오래된 맛집이 아닐까 유추해봅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소머리 곰탕, 사골 설렁탕이 모두 한우를 사용한다고 해요.

한우는 비쌀 텐데....

이곳은 메뉴가 단출합니다.

4가지가 모두 고기 종류이니 한우를 삶거나 고아서 만든 메뉴들이네요.

그리 넓은 식당은 아닌데 (30평 정도 되어 보임... 제 생각이에요) 일하시는 직원분들이 여럿 보입니다.

요즘같이 인건비가 센 시절에, 그것도 코로나 사태까지 있는 시점인걸 감안한다면 장사가 왕왕 잘 되는 곳인 것 같습니다.

 

 

식당 한편에는 사진 액자가 많이 걸려있었는데요. 자세히 들여다보니 유명인사들이 많이 다녀가셨습니다. 연예인들이 다녀가면서 사장님과 함께 찍은 사진이 보였어요. 저만 찾는 곳이 아니라 연예인들도 입소문 듣고 찾아오는 맛집이었나 봐요.

 

해미읍성 맛집, 현지인 추천 읍성 뚝배기

식당 바깥에서는 가마솥으로 국물을 끓이는 장면을 볼 수 있는데요. 식당에 앉아서 음식을 먹으면서 이런 장면을 보니까 더 믿음직스러운 게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

이런 시각적인 효과를 노린 것인지 몰라도, 사장님이 센스가 있으신 분 같습니다.

상차림 음식은 간단한 편입니다.

저희는 소머리 곰탕을 주문했는데 뚝배기는 중간 사이즈쯤 되는 적당한 크기였고, 소머리 곰탕에는 고기가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는 편입니다. 양념장도 따로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맵게 먹는 걸 좋아해서 양념장 푸짐하게 주는 게 맘에 들었어요.

 

해미읍성 맛집, 현지인 추천 읍성 뚝배기 (2)

해미읍성 맛집, 현지인추천 읍성뚝배기

 

 

해미읍성 맛집, 현지인추천 읍성뚝배기

고기를 찍어먹을 수 있는 고추냉이 양념간장이 맛있네요.

고기는 언제 먹어도 정답이에요.

일단 고기는 누린내가 없어야 하는데

누린내가 없고 야들야들해서 제 입맛에는 좋았어요

깔끔한 맛이랄까..

보통 이런 국밥집 같은 데는 가게에 들어갔을 때 고기 누린내 같은 게 나서 싫은데, 이곳은 통풍이 잘되는지 냄새가 없어서 좋아요.

 

 

해미읍성 맛집, 현지인 추천 읍성 뚝배기 (5)

 

 

 

김치는 겉절이라서 칼칼하니 먹기 좋아요.

소금도 뭔가 색상이 노르스름한 것이 좋은 소금 같은데...ㅎㅎ

읍성 뚝배기 소머리 곰탕에 고기가 많이 들어있는 편이에요.

한우라고 생각하니 더 맛있는 느낌~

 

식사를 마치고 계산대 주변에는 원두커피머신과 손세정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반응형